있어서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아직 가지고 계시는군요. 아, 네. 더 이상의 발뺌은 무의미하다는 것은깨달은나는 어색한 웃음을 지으면서 말했다. 뭐라고 변명을 해야 무사히 넘어갈 수 있을까

말을꺼내지않았지만 얼굴이 잔뜩 찌푸려져 있었다. 나는 눈을 치켜 뜨고 수제노를 노려보았다. 브러버드들이 죽어버린 지금 정적만이 감돌았다. 잠시 후 수제노를 째려보던 나는 등을 돌리고 투덜거렸다. 쳇, 할

못하고 뒤척이면서 고민했지만 언제까지 미뤄둘 일이 아니었다. 내가 무슨 말을 하지 않으니 죽은 자들에 대해이야기하는 사람은 없었지만 언제까지 묻어둘 수는 없었다. 다른 건 다 넘어간다 해도 포상 문제가

대신관께서 보관해달라고 요청한 것을 나미르 백작을 포함한 여러 백작 분께서는 기억하십니까? 기억하지 못하시겠다면 이 자리에 계신 아스티에 공작님이나 나인 공작님께 여쭙도록 하지요. 기억합니다.

다른 나라 사람에게 말하고 싶지 않았던 것이다. 왕위 다툼은 많이 일어나는일이지만 그렇다고 자랑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피드라가 브러버드란 사실도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렇게 되면 아무리 내전

하고 있으면 마리엔의 손바닥에서 노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그 목걸이를 건네주면서 보여주었던 마리엔의 미소가 떠올라 기분이 상했다. 그런 것이 모두 연기였다는 것에 분통마저 터졌다. 어쩌면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수직의

전망